손님

감독 : 김민근
상영시간 : 24분 49초

시놉시스
수년 간 가족을 등져온 용현은 엄마의 장례식을 지키지 못했고, 뒤늦게 그녀의 집을 찾아가 엄마의 물건과 거기에 담긴 추억들을 정리하려 한다. 자신을 반기지 않는 동생, 관계가 소원해진 딸. 용현은 과연 남아있는 가족과의 멀어진 거리를 좁혀낼 수 있을까.

글리제

감독 : 정누리
상영시간 : 9분

시놉시스
지구와 닮은 행성 글리제. 그곳의 마지막 생존자는 “땅이 끝나는 곳까지 멈추지 않고 가면 고향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는 전설을 굳게 믿는다.

구의역 3번 출구

감독 : 김창민
상영시간 : 26분

시놉시스
선희와 승구는 6개월간의 조정 기간을 끝으로 법적으로 남이 되려 한다. 재판이 있는 날, 그들은 구의역 3번 출구 앞에서 재회하게 되고, 구의동 거리를 헤매며 서로의 감정을 재확인 하려 한다.

공명선거

감독 : 박현경
상영시간 : 27분

시놉시스
일하던 마트에서 해고당한 예선은 돈을 벌기 위해 동네 무소속 구의원 후보의 선거캠프에 들어간다. 불법선거를 신고하면 거액의 포상금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된 예선, 그런데 후보자가 좀 수상하다.

풀하우스

감독 : 강동인
상영시간 : 26분 17초

시놉시스
공무원 수험생 ‘요한’이 생계를 위해 대리운전 알바를 나선 어느 날. 벤츠 오너드라이버 ‘길우’의 대리운전을 맡게 되고, 은밀한 포커판까지 동행하게 된다.

Lego Race

감독 : 김준수
상영시간 : 3분 10초

시놉시스
장난감들이 모든 것을 블록화 시키는 악의 무리와 레이싱을 펼치는 액션 애니메이션 트레일러 영상물이다. 엔딩 크레딧 후 결말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잔을 채우는 동안

감독 : 양승욱
상영시간 : 26분 1초

시놉시스
늦은 밤, 집에 들어가지 않은 남학생 홍빈은 와이파이가 잡히는 남의 집 담벼락 밑에서 담배를 피우며 게임을 한다. 늦게 돌아 온 집주인 아저씨 중혁은 담배를 피우지 말라며 타박하며 담뱃불을 빌린다. 두 남자는 가족이 없다. 어린 남자는 아버지가 죽었고 늙은 남자는 가족이 떠났다. 홍빈은 중혁에게 술을 배우고 중혁은 알아듣지 못할 말을 하는 아들 대신 홍빈의 잔을 채운다. 그렇게 그들은 서로의 외로움을 채운다.